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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 제1장 총 칙 ]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르뷰 (REWVIEW)서비스(이하 ‘서비스’본 약관은 르뷰 (REWVIEW)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 및 (주)오리콤 두산매거진(이하 ‘두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두산,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 그리고 서비스의 기준에 부합하는 상품을 유통, 판매, 제조하는 기업인 파트너 간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항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홈페이지 내 별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① 서비스: 두산이 제공하는 르뷰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르뷰는 “REWVIEW”라고도 표기할 수 있습니다. 르뷰 서비스는 단말기(모바일, PC 등의 장치를 포함)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이 이용하는 온라인 광고 및 정보제공) 두산 또는 파트너가 제공품(이하에서 정의됨)을 수령할 회원의 범주를 결정하면 회원은 두산이 제시하는 절차(리뷰 작성, 설문 등)를 이행하는 전제하에 그에 대한 보상으로 파트너의 제공품을 제공받는 서비스(이하 ‘캠페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 회원이라 함은 두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두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두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파트너: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정보 및 광고 컨텐츠를 송출하고 회원에게 제공품을 제공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의뢰하는 광고주 업체를 의미합니다.
④ 캠페인: 제공품의 체험 및 품평자를 모집하거나 제품 등의 홍보 및 마케팅을 위한 두산의 일련의 콘텐츠 프로모션 활동을 말합니다.
⑤ 품평단: 캠페인을 신청한 후 체험자의 조건 혹은 의뢰한 업체에 의해 선정되어 제공품(이하에서 정의됨)을 제공받고 그 조건으로 제공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 공유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⑥ 게시글: 각종 캠페인 및 품평단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이미지 등의 형태의 글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⑦ 리뷰: 품평단 혹은 체험자가 제공품을 주제로 창작된 작품을 말합니다.
⑧ 설문: 설문은 “서베이”라고도 표기할 수 있습니다. 제공품을 주제로 주관식 혹은 객관적 지표로 품평자가 평가한 결과값입니다.
⑨ 제공품: 캠페인과 관련하여, 회원이 두산이 정한 규정에 따라 당첨된 후 리뷰 작성을 목적으로, 무상으로 또는 체험 가격으로 제공받는 현물 상품, 샘플 또는 쿠폰 등을 의미합니다.
⑩ 르뷰점수 :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특별한 활동을 진행하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받는 점수이며, 회원의 등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⑪ 포인트 : 두산이 발행하고 회원은 두산이 제공하는 캠페인 혹은 이벤트 등으로 획득 할 수 있으며 현물/현금 혹은 그에 준하는 혜택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서비스 초기화면 및 http://www.rewview.co.kr (이하 ‘사이트’)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서비스 회원가입시에 이에 대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두산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본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고 있습니다.
③ 두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은 필요 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두산은 개정된 약관을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⑤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이 경우 두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⑥ 개정약관은 다음 각호에 규정된 방법 중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명확하게 공지하도록 합니다.

  1. 1) 사이트 내 게시
  2. 2) E-mail 통보
  3. 3) SMS 통보
  4. 4) 두산이 정한 기타 공지 방법 등
⑦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제4항 또는 제5항의 공지기간 이내에 회원탈퇴 및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⑧ 두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을 받기 원한다는 뜻을 제4항 또는 제5항에 의한 두산의 공지기간 내에 두산에 송신하여 두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⑨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두산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캠페인 서비스: 두산에서 공지할 필요가 있는 정보나 제품 광고 및 홍보가 필요한 업체(이하 ‘파트너’) 등의 의뢰를 받아 다양한 광고성 이벤트, 혜택 등을 응모 형태의 기능으로 제공 합니다.
② 품평단 서비스: 파트너또는 두산의 제공품을 무상 또는 체험 가격으로 수령하고 이에 대한 리뷰를 작성할 체험자를 선정, 파트너의 체험자에 대한 제공품 배송 연계, 체험자가 제출하는 게시글의 관리 등을 제공합니다.
③ 매거진 서비스: 두산이 보유한 온 ·오프라인 매체 (VOGUE, GQ, W, ALLURE) 등에서 생산한 문자, 음성, 음향, 영상, 이미지 등의 형태의 콘텐츠를 수급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합니다.
④ 기타 두산이 회원을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두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두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의 경우, 두산은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④ 두산은 제1항 및 제2항의 경우 외에도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두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써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두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내지 합병 등으로 인하여 두산이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두산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두산에서 제시한 보상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두산이 보상기준 등을 제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의 마일리지(포인트) 또는 적립금 등을 그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① 회원은 두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필수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두산은 다음의 각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1년이 경과한 자로서 두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이루어진 신청
  4. 4) 두산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이 경우 두산은 회원가입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5) 필수 회원정보를 기입하지 아니한 경우
③ 회원가입은 두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직접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두산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두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두산은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사이트를 통하여 두산이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두산은 그 위반 정도에 따라 회원 계정에 대해 경고,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 이용의 제한,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탈퇴한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보관 등은 두산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④ 회원탈퇴시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회원탈퇴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두산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그 손해가 두산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두산은 회원이 두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또는 SMS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두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두산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설문조사 등을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에 대해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두산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그 광고에 대해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신청∙이용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1인 1계정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특정 회원이 다수의 회원 계정을 고의적으로 생성한 후 활동하는 것이 적발될 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제3자의 ID를 이용하거나 자신의 I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회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두산에 즉시 알려야 하며, 회원의 변경 정보를 두산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두산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본 약관 기타 두산의 내부 규정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⑥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또는 각 연결 서비스별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두산이 정한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로 인하여 두산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두산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1. 1)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의 대금 또는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행위
  2. 2)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3. 3) 두산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하거나 두산이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 활동 행위
  4. 4) 타인의 신용카드, 은행 계좌, 휴대폰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는 행위
  5. 5) 두산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6. 6)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및 두산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7. 7)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 기타 공공질서 및 사회상규에 반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8. 8) 무상 또는 체험 가격에 제공품을 수령 후 리뷰 작성 시, 품평단 신청 시 연동했던 SNS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으로 리뷰를 작성하는 행위
  9. 9) 무상 또는 체험 가격에 제공 받은 제공품 판매·양도·임대 등 처분하는 행위
⑧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발견된 버그나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점에 대해서 두산에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회원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버그 및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후에도 이를 두산에 알리지 않고 이득을 취하려는 목적으로 사용 시 버그 및 시스템 악용으로 간주되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비밀번호변경이 가능하되, 두산이 요청하는 경우 회원은 본인 인증을 하거나 두산이 요구하는 본인 확인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두산은 두산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ID 및 비밀번호 공유 또는 도용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ID 및 비밀번호 공유 중에 제3자가 회원 본인의 ID를 이용하여 약관 위반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두산에 통보하고 두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2조 (두산의 의무)

① 두산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두산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 13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두산은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개별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14조 (개인정보보호)

① 두산은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두산이 별도로 고지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③ 두산은 서비스 외에 서비스와 단순한 링크로 연결되어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는 두산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며, 두산은 위와 같은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결제방법)

①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유상으로 제공받은 제공품 또는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 결제는 다음 각호의 방법에 따라 가능합니다. 두산은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2) 휴대폰 결제
  3. 3)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회원이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6조 (게시글의 관리)

① 두산은 회원의 게시글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② 두산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글이나 자료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2)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일방적으로 조롱하거나 해를 끼치는 내용인 경우
  3. 3)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4. 4) 두산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글의 경우
  6.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7. 7)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8. 8)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9. 9) 두산에서 규정한 게시글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0. 10) 두산이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1.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게시글의 내용이「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저작권법」 등에 위반되는 경우, 이로 인하여 권리가 침해된 자는 관련법령과 고객센터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당해 게시글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두산은 관련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④ 두산은 전항에 따른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제3자의 권리가 침해되었거나 침해될 가능성이 있는 때, 또는 기타 두산 정책 및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인정될 만한 사정이 존재하는 때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글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탈퇴한 이후에는 기존에 작성한 게시글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므로, 탈퇴 이전에 해당 게시글에 대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제2장 캠페인 서비스 ]

제 17조 (제 2장의 적용범위)

본 장은 캠페인 서비스에 대하여 적용합니다.

제 18조 (서비스 이용원칙)

① 두산은 파트너가 제공하는 제공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파트너가 제공품을 회원에게 배송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그치며, 이와 관련하여 파트너 또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② 두산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공품이 회원의 개별적 특성(신체적 특성 포함)에 적합하다거나 회원의 개별적 이용목적에 부합할 것이라는 점, 제공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파트너가 입력하거나 링크시킨 URL에 게시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③ 두산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등 용역 중에서 재화의 파트너가 직접 두산에 제공한 정보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을 수 있는 손해 일체, 회원이 당해 재화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입을 수 있는 손해 일체에 대한 책임은 당해 제공품을 제공한 파트너에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두산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캠페인 신청)

① 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캠페인을 신청하며, 두산은 회원이 캠페인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1) 제공품의 검색 및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핸드폰번호, 사이즈등의 입력/선택란
  3.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5. 5) 제공품의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두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회원은 캠페인 이용 또는 미션 (리뷰 작성) 의사 없이 캠페인 신청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통하여 다른 회원의 캠페인 이용 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는 경우 두산은 해당 계정에 대하여 회원 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캠페인을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사이트 내에 작성한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캠페인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캠페인의 신청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캠페인 신청 및 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캠페인신청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0조 (품평단 선정 기준)

모든 회원은 서비스에서 운영하는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르뷰점수, 광고주 타겟팅의 기준에 따라 선정될 수 있습니다.
[선정 기준]
SNS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합니다. SNS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판단하기 위해 두산은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선정 기준을 마련하였으며, 품평단은 해당 기준을 넘어서는 회원 중에서 서비스 자체 알고리즘에 의해 랜덤으로 선정됩니다.
(유의: 선정 기준은 두산의 정책에 의거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시 별도 공지합니다.)

  1. 1)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2. 2) 캠페인 타겟에 해당될 경우 (회원정보와 뷰티프로필 작성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3. 3) 계정 이용 제한을 받지 않았을 경우 (이용 제한을 받은 후 해제된 경우 포함)
  4. 4)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가 허위 계정이 아닐 경우

제 21조 (품평단의 의무 및 참여자 대한 제한 조치)

① 품평단의 의무
당첨자는 두산에서 제공 받은 제공품을 회원가입 및 캠페인 신청 시 기입한 자신의 SNS에 아래와 같은 의무사항을 유념하여 리뷰를 작성해야 합니다. (유의: 당첨자의 의무는 당사의 정책에 의거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시 별도 공지합니다.)

  1. 1) 리뷰 마감일 내에 리뷰 작성을 완료합니다. (통상 배송받은 날로부터 일주일 이내)
  2. 2) 리뷰 작성 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해시태그를 리뷰 내에 필수로 삽입합니다.
  3. 3) 제공품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사진 또는 영상을 1개 이상 첨부하고 사이트 내에 공지된 리뷰와 설문 항목을 모두 기입합니다.
  4. 4) 작성한 리뷰 및 리뷰 SNS 공유 게시물을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리뷰 마감일 내에 링크를 제출합니다.
② 품평단의 의무 위반 사유
품평단은 두산에서 정하는 조건에 따라 제공품을 유 · 무상으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위반사유가 발생한 경우 두산은 본 조제3항에 따른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위반 사유]
  1. 1) 본조 제1항 ‘품평단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2. 2) 캠페인 신청 시 배송 정보를 잘못 기재하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3) 캠페인 신청 시, 허위 계정을 사용한 경우
  4. 4) 품평단으로 선정된 이후 두산에 알리지 않고 배송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5. 5) 리뷰 작성 기간 내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6. 6) 리뷰 작성에 포함해야 하는 해시태그 및 콘텐츠(사진 또는 영상)가 잘못된 경우
  7. 7) 두산에 알리지 않고 임의로 미션 리뷰를 작성할 SNS를 변경하는 경우
  8. 8) 리뷰를 작성하더라도 제공 받은 제공품을 3개월 내에 판매 · 양도 · 임대 등 처분하는 경우
  9. 9) 본조 제1항 ‘품평단의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10. 10) 아래 '잘못된 리뷰'에 해당하는 리뷰를 작성한 경우
택배 또는 박스 리뷰 제공품을 받자마자 택배 박스 또는 포장 박스를 뜯지 않은 상태로 찍은 사진만을 올린 리뷰
성의 없는 리뷰
  1. 1. 제공품을 사용하지 않고, 받자마자 그 자리에서 작성한 인증샷과 같은 느낌의 리뷰
  2. 2. 제공품을 바닥에 던져놓거나 기타 제공품의 가치가 잘 나타나지 않는 등 무성의해 보이는 리뷰
  3. 3. 사진이 흐릿하거나,초점이 맞지 않거나, 잘린 사진을 올린 리뷰
잘못 올라간 리뷰 리뷰와 관련 없는 사진을 제출한 경우
여러 제공품을
한번에 게시한 리뷰
한 가지 제공품에 대해 하나의 리뷰가 나와야 하는데, 한 번에 두 가지 이상의 제공품을 모아두고 촬영하여 리뷰를 작성하는 경우
지적재산권 위반 리뷰
  1. 1. 방송, 음원, 영화, 만화 등 타인의 저작물을 당사자의 동의 없이 공유하는 경우
  2. 2. 타인의 권리에 속하는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내용
불법성 리뷰
  1. 1. 불법 사행성, 도박 사이트를 홍보하는 경우
  2. 2. 불법 제품 또는 인터넷에서 판매금지된 물품을 판매하거나 홍보하는 경우
  3. 3. 범법행위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실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지적재산권 위반 리뷰
  1. 1. ‘첫 번째 당첨’, ‘두번째 선정’, ‘몇 번째 품평단 활동이다.’등 품평단 선정에 대한 내용을 남긴 경우
  2. 2. 제공품의 체험과 관련된 내용 없이 단순히 해시 태그만 명시한 경우
  3. 3. 제공품의 체험 관련 내용은 포함하였지만, 필수 해시태그가 제대로 기재되지 않은 경우
  4. 4. 제공품과 관련 없는 글을 명시한 경우
  5. 5. 제공품의 정당한 평가가 아닌 근거 없는 악평(비속어, 비방어 등)을 남긴 경우
  6. 6. 관련 없는 특정 단어/문구를 반복 삽입하는 등의 비정상적인 경우
  7. 7. 스팸글, 홍보글 등의 자료를 리뷰로 올리는 경우
  8. 8. 타인의 개인정보 노출/유도, 관리자 사칭 등 기타 서비스를 본 서비스 제공 목적에 어긋나게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리뷰를 작성한 경우
③ 품평단에 대한 제재 조치(경고, 서비스 이용 제한, 서비스 이용 영구 제한 및 손해배상청구, 이용 제한 해제)
  1. 1) 경고 (르뷰점수 차감)
    1. o 리뷰 지연시(마감일 경과시)
    2. o 제품과 무관한 리뷰 작성 시
    3. o 기타 본조 제1, 2항을 위반한 경우
  2. 2) 서비스 이용 제한
    1. o 경고를 받은 즉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아래 ④에 따라 이용 제한 해제가 이루어지기 전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3. 3) 서비스 이용 영구 제한(서비스 영구 이용 제한 시 메시지 발송됨) 및 손해배상청구(두산에 손해 발생한 경우)
    1. o 동일한 경고를3회 이상 받을 경우
    2. o 특정 개인이 다수의 회원 계정을 고의적으로 생성하여 서비스 및 개인정보를 악용한 사례가 적발될 경우
    3. o 타인의 개인정보 노출/유도, 관리자 사칭 등 기타 서비스를 본 서비스 제공 목적에 어긋나게 사용한 경우
    4. o 제공받은 제품을 3개월 내에 판매, 양도, 임대한 사례가 적발된 경우(이 경우 당첨자는 위약벌로써 상품 원가 및 배송비의 합산액을 두산에 대하여 지급하여야 합니다.)
  4. 4) 서비스 이용 제한 해제 방법(이용 제한 해제시 메시지 발송됨)
    1. o 미작성, 미완료된 리뷰를 모두 작성완료한 후 두산에 이용 제한 해제 요청
    2. o 제품과 관련된 적합한 리뷰를 작성한후 두산에 이용 제한 해제 요청
    3. o 기타 납득할 수 있는 타당한 사유를 두산에 전달했을 경우

제 22조 (파트너의 권리와 의무)

① 파트너의 권리
파트너는 캠페인 서비스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권리를 가집니다.

  1. 1) 리뷰를 마케팅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본 서비스를 통해 제공 받았음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2. 2) 매체 (VOGUE, GQ, ALLURE, W)의 라이선스를 활용한 마케팅의 경우 반드시 사전 협의를 거쳐야 합니다.
② 파트너의 권리제한
파트너는 두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해당 제공품의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두산은 파트너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 1) 파트너가 제작, 판매, 판매 대행하는 제공품이 아닌 경우 (파트너에게 제공품 제공 또는 캠페인 진행에 대한 권리가 없을 경우)
  2. 2) 서비스의 캠페인 진행 가능 제공품(뷰티, 패션, 라이프 스타일 등) 기준에서 벗어난 경우
  3. 3) 불법 또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제공품인 경우
  4. 4) 제공품을 포함한 브랜드에 부정적인 이슈/여론이 발생한 경우
  5. 5) 파트너가 입력하거나 링크시킨 URL을 통해 제공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 어렵거나, 공신력 없는 사이트로 연결될 경우
  6. 6) 파트너의 의무를 다하지 않거나 계약 내용을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③ 파트너의 의무
파트너는 두산에서 선정한 품평단에게 정해진 일자에 제공품을 무상으로 배송하여야 하며, 품평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품평단에게 발생한 배송 문제를 다음 각호에 따라 성실히 해결할 의무가 있습니다.
  1. 1) 제공품 파손, 오배송, 배송누락등 품평단에게 배송문제가 발생하면파트너는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제공품과 동일한 상품을 재배송해야 합니다. 위 기간 내 제공품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파트너 서비스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2) 배송에 의해 취득한 품평단의 개인 정보를 1개월 이내에 폐기합니다.
  3. 3) 품평단의 개인 정보를무단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배송 목적을 제외한 파트너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인한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피해 보상 책임은 파트너에게 있습니다.
  4. 4) 파트너는 품평단 진행 제공품 수량 외에, 두산의 콘텐츠 제작 및 프로모션을 위한 제공품을 최소 1개 이상(제공품에 따라 협의 가능 / 동일 제공품으로 2회 이상 진행 시 생략 가능) 두산에 제공합니다.
  5. 5) 캠페인이 진행되는 기일에 배송될 제공품을 사전에 준비하며, 캠페인 종료 후 두산이 품평단을 두산의 시스템에 의해 선정하고 이를 파트너에게 통지하면, 파트너는 그 통지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제공품 배송을 시작하고 운송장 번호를 운영 담당자에게 전달 합니다.
위 기간 내에 제공품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을 시, 파트너 서비스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캠페인 서비스 운영에 대한 두산의 권리와 의무)

① 두산의 의무

  1. 1) 두산은 각 회 캠페인 시작일에 파트너의 제공품에 대한 품평단 모집을 시작합니다.
  2. 2) 두산은 각 회 캠페인 응모 종료일로부터 7영업일 내에 파트너가 제공품 수취자의 배송정보를 확인하여 파트너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3) 두산은 성실에 입각하여 ‘대상에 맞는 품평단’을 캠페인 당첨자로 선정합니다.
  4. 4) 두산은 파트너의 제공품 배송 완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5일 이내에 파트너가 캠페인 결과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5) 두산은 품평단의 리뷰율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운영하며, 제21조 제1항 ‘품평단 의무’에 위반하는 리뷰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정상 이행되도록 합니다.
② 두산-파트너 간 서비스 이용에 대한 협의
  1. 1) 파트너는 캠페인 소재를 품평단 모집일 기준 7일 전까지 파트너센터에 업로드 하여 검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부득이 일정 내에 완료되지 않을 경우에는 파트너는 두산과의 사전 협의를 거쳐진행일을조정할 수 있습니다.
  2. 2) 품평단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내용을 바탕으로 선정하지만, 정보 미기재 또는 오기재의 사유로 선정된 품평단의 특성이 실제와 일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3) 리뷰율은 단순 고객 변심, 제품 오배송 및 누락, 리뷰 작성 기간 지연 등의 사유로 전체 품평단 수의 70% 수준일 것으로 예상하며, 파트너는 리뷰율에 대하여 두산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24 조 (제공품의 배송)

① 파트너는 품평단에게 정해진 일자에 제공품을 무상으로 배송하며, 품평단은 제공품의 배송 지연 및 사고에 의한 미수취에 대해서 두산에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② 두산은 파트너의 제공품 배송이 시작된 경우,품평단에게 리뷰 작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배송 사고가 발생한 경우, 두산은 파트너와 협의하여 제공품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④ 배송과 관련하여 배송업체, 파트너, 회원(품평단) 등과의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두산은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두산은 회원과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품평단 선정일의 다음 영업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제공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파트너에 대한 주문, 포장 의뢰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⑥ 파트너는 제공품에 대한 배송수단,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⑦ 파트너는 국내 및 국외 배송을 운영합니다. 단, 해외배송시 두산에서 제휴한 해외배송업체를 통해 배송대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사용의 제한)

두산은 사용자 혹은 파트너에게 본 사이트에 게시된 텍스트, 그림, 음성, 파일, 링크, 소스코드 등의 정보(“자료”) 에 대한 비독점적, 양도불가의 제한적인 접근 및 사용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용자는 자료를 오로지 사적이며 비상업적인 목적으로만 열람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자료 또는 그 복사본에 대한 권리를 이용자에게 이전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용자는

  1. 1) 자료에 포함되어 있는 저작권 및 기타 재산소유권에 관한 고지를 다운로드한 자료의 모든 복사본에도 그대로 유지해야 하고,
  2. 2) 그 방법을 불문하고 자료를 수정, 복제, 공개적으로 게시, 실행, 공표하거나, 기타 어떠한 공개적 또는 상업적 목적을 위하여도 사용할 수 없으며,
  3. 3) 본 약관 및 본 사이트상의 조건에 따라 발생하는 책임을 제3자가 부담하는 데에 동의하지 않는 한 제3자에게 자료를 양도할 수 없습니다.

[ 제3장 매거진 서비스 ]

제 26 조 (제3장의 적용범위)

본 장은 매거진 서비스에 대하여 적용합니다.

제 27 조 (사용의 제한)

두산은 이용자 혹은 사용자에게 본 사이트에 게시된 텍스트, 그림, 음성, 파일, 링크, 소스코드 등의 정보(“자료”) 에 대한 비독점적, 양도불가의 제한적인 접근 및 사용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용자는 자료를 오로지 사적이며 비상업적인 목적으로만 열람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자료 또는 그 복사본에 대한 권리를 이용자에게 이전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용자는

  1. 1) 자료에 포함되어 있는 저작권 및 기타 재산소유권에 관한 고지를 다운로드한 자료의 모든 복사본에도 그대로 유지해야 하고,
  2. 2) 그 방법을 불문하고 자료를 수정, 복제, 공개적으로 게시, 실행, 공표하거나, 기타 어떠한 공개적 또는 상업적 목적을 위하여도 사용할 수 없으며,
  3. 3) 본 약관 및 본 사이트상의 조건에 따라 발생하는 책임을 제3자가 부담하는 데에 동의하지 않는 한 제3자에게 자료를 양도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향후 본 사이트에 업데이트되어 공지되는 추가 조건들을 모두 준수할 것을 동의합니다. 본 사이트 및 본 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자료에 대한 저작권은 각국의 저작권법 및 국제협약에 의해 보호받고 있으며, 이용자는 자료의 불법 복사를 방지할 것에 동의합니다. 이용자가 본 사이트상의 약관, 조건 등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에게 부여된 권리는 사전 통지 없이 자동 소멸되며, 이용자는 다운로드하여 보유하거나 관리하고 있는 모든 자료의 사본을 즉시 파기하여야 합니다. 두산은, 본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이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어떠한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또는 영업정보 등에 관한 명시적 또는 묵시적 권한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제 28 조 (외부사이트 링크)

두산은 본 사이트에서 다른 웹사이트의 링크를 제공할 수 있으며, 링크되어 있는 사이트를 사용하면 이용자는 본 사이트 사용을 중단하게 됩니다. 두산은 본 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의 신뢰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의 내용 또는 그 웹사이트의 사용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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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0 조 (이용자 제공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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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1 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두산은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이메일주소 수집 프로그램 및/또는 그 밖의 기술적인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 32 조 (사용지 국가의 법률)

두산은 대한민국, 서울에 있는 본사에서 본 사이트를 관리하고 운영합니다. 이용자가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에서 본 사이트를 사용한다면, 이용자는 자료 및 제3자 콘텐츠와 관련하여 해당 국가의 법률을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33 조 (변경)

두산은 독자적인 판단으로 본 약관의 전체 또는 일부분을 언제든지 변경, 수정,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본 약관의 변경은 그러한 변경 공지가 게시된 경우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변경 공지가 게시된 이후에도 이용자가 계속해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는 변경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두산은 본 사이트 및 그 일부 기능에 대한 접근을 언제든지 종료, 변경, 일시 정지 또는 중단시킬 수 있고, 특정 기능과 서비스에 대해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두산은 본 약관에 의해 이용자에게 부여된 권한, 권리, 허가의 효력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권한 등의 효력 상실과 동시에 이용자는 모든 자료를 즉각 파기해야 합니다.

본 3장의 약관은 2016년 11월 10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제4장 기타 사항 ]

제 3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두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두산에 귀속합니다.
② 두산의 캠페인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제공받은 제공품에 대해 회원이 저작물을 작성하게 된 경우 그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두산에 귀속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두산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두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두산은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35 조 (분쟁해결)

① 두산은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두산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두산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두산은 서비스 내에서 회원들 간에 발생하는 분쟁 및 회원 스스로의 과실로 일어난 피해에 대해 관여하거나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 중 다른 회원의 본 약관 및 관련법령 등 위반 행위에 의한 피해를 입으신 경우, 회원은 이를 두산에 제보할 수 있으며 그 경우 두산은 신고내용을 확인하고 본 약관 등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온라인문의, 전화상담을 통해 두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관련한 각종 문의를 포함하여 요청 및 건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문의] 상담이용시간: 월 ~ 금요일 (11: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전화 문의] 월요일 ~ 금요일 (11: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제 36 조 (면책)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두산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두산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두산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는 두산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두산은 회원이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두산은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두산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두산의 주소지 또는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관할 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② 두산과 회원, 파트너와 회원 사이에 제기된, 본 약관에 따른 거래와 관련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7년 12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